👨🏻‍💻

이리온이 개발하는 방법 ⭐

😎 이리온의 개발환경

지연시간이 거의 없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화상강의
→ 사용자의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WebRTC 기반,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화상모듈
→ 기술적으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발 생산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최신 개발 트렌드에 맞춰 전체 시스템을 Agora 도입 신규 시스템으로 전화하기 위한 V2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리온 기술스택]

협업 툴
Back-end
Front-end

🤩 이렇게 개발하고 있어요

현재 Web 한 개의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Mobile 버전도 출시 예정입니다.
웹 클라이언트 서버는 React(Typescript)로 개발하고 있으며, SSR(Server Side Rendering)을 위해 React.js + Next.js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icroservice Architecture in FE 코어 로직 담당
Auth 서버는 Node.js 기반의 RESTful API서버로 JWT토큰을 발급하여 로그인을 처리합니다.
API 서버는 Node.js 기반의 GraphQL 서버입니다.
Serverless 기술을 응용한 기술을 API Gateway for WebSocket으로 서비스 중입니다.
AWS Lambda, API Gateway 등을 통해 Dynamo DBTwilio 등을 서비스 중입니다.
WebRTC 음성/영상 서비스로 Twilio Programmable Video 사용합니다.
AWS에 서버를 배포하여 사용중입니다.
DynamoDB를 제외하면 On-premise로 쉽게 전환 가능합니다.
'CREADY'의 경우 DB의존성이 낮아 쉽게 다른 DB로 전환 가능합니다.
Kubernetes 등 오픈소스 기술을 통해 On-premise로 쉽게 전환 가능합니다.
각 서비스, SDK, 플러그인 등은 Lerna를 통해 단일 Git 레포지토리로 관리중입니다. (추후 Monorepo 계획)
Circle CI를 통해 코드 Commit시 업데이트가 필요한 서비스를 즉각 배포합니다.
CI스크립트를 통해 배포 환경 및 배포 스크립트를 쉽게 인수인계 할 수 있습니다.
Pigma로 디자인 리소스를 생성 및 공유하고, Slack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스크럽 형식으로 개발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리온의 개발문화

직급, 경력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유합니다.
새로운 기술 도입에 열려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고 주도적으로 업무하고자 하시는 분은 환영입니다😄
코드 리뷰를 통해 공유하고 소통합니다. 코드 품질과 서로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코드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자에 한해 사이드 프로젝트 및 개발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문화와 훌륭한 동료들과 함께 빠른 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ㅣ.
좋은 설계와 좋은 코드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합니다.

💜 이리온에서 진행중인 채용 보러가기

👉🏻 로켓펀치 (프론트/백엔드, UX/UI 디자이너)
👉🏻 인크루트 (프론트/백엔드, UX/UI 디자이너)
👉🏻 원티드
TOP